• blog blog
  • 최종편집 2022-01-26(수)
 

[고시투데이] 토익 영어시험의 활용도가 점차 더 강조되고 있다. 현재 토익시험의 활용도는 5급 공개경쟁채용시험, 7급 공개경쟁채용시험, 군무원 5, 공인회계사, 세무사, 법무사, 공인노무사, 보험계리사, 감정평가사, 호텔관리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등까지 다방면에서 나타나고 있다.

 

 

 


 

20211112_100900.png

이미지출처: 금융감독원 공인회계사시험 홈페이지

 

2022 공인회계사시험, 토익 영어 700점 반영

 

지난 119일 오는 2022년 시행되는 제 57회 공인회계사시험 서류접수 계획이 발표되었다.

 

시험 응시에 앞서서 서류 접수를 위해서는 학점과 영어성적이 필요하다.

 

접수가 가능한 영어성적은 토익, 토플, 텝스 등 공인 성적으로 제출할 수 있다. 이중 토익의 경우 ‘700점 이상을 제출해야한다.

 

이에 대해 한국TOEIC위원회는 내년 공인회계사 시험 접수에 제출할 수 있는 하반기 토익 정기시험 일정을 안내했다. 영어성적 제출 기간은 20211231일 오후 6시까지이고, 성적 제출이 가능한 토익 정기시험 성적은 202011일 이후부터 오는 1219일 시행되는 제 450회 시험까지 해당된다.

 

공인회계사 시험(CPA)은 최근 주식회사 등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신 외감법)’이 개정되고 인수·합병(M&A) 시장이 활성화되며 회계 인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더더욱 응시 수요가 늘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해당 시험에 최근 영어가 차지하는 중요도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회계업계에서 빈도수가 늘어나고 있는 국내외 자본과의 M&A 업무를 위해서는 이와 관련된 대화 능력도 가능하고, 또한 회사 정보 해석력 등이 요구되면서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토익위원회 공식 홈페이지-1.png

이미지 출처: ETS 토익 공식 홈페이지

 

한국토익위원회, 2021년 하반기 토익 스피킹&라이팅기출문제 공개

 

위에 언급된 바와 같이 국가공인 자격증시험에서의 토익의 비중이 더 늘어나고 있다. 사실상 국가고시와 공인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토익 시험을 반드시 응시해야한다.

 

이에 따라 토익 준비를 위한 공부와 학습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시중에 출제된 문제들을 많이 풀고 오답노트를 만들면서 실력을 다지는데, 이번에는 토익 시험을 주관하는 토익위원회가 이른 바 시험 족보를 공개했다.

 

한국TOEIC위원회가 올 하반기 시행된 토익스피킹&토익라이팅의 정기시험 실제 기출문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실제 기출문제는 YBM 토익스피킹 전문 강사의 동영상 해설 강의와 함께 실제 수험자 답변, ETS 채점관의 코멘트가 함께 제공됐다. 이번 기출문제는 토익스피킹 홈페이지와 한국TOEIC위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토익스피킹은 올 87일부터 일부 문항이 개정 적용되어 시행되고 있다.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수험자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시험 출제 기관인 미국 ETS와 협의를 거쳐 실제 기출문제를 공개해 오고 있다면서, “전문 강사의 해설을 함께 제공하는 만큼, 토익스피킹 및 토익라이팅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영어 학습 및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토익, 토익스피킹 시험은 미국의 평가 전문 기관인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서 개발한 시험으로 일상생활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되는 실용적인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한다.

 

 

 



*토익 시험의 수요는 앞으로 더 증가할 것이며, 이에 따른 영어교육 시장도 더 커질 전망이다. 이러한 성장세가 일면서, 한편으로는 잘못된 학습정보가 전해지면서 수험생들에게 혼란을 안겨줄 수 있다.

 

이번 토익위원회의 기출문제 공개는 이런 혼선을 최대한 차단하고 아울러 토익공부를 준비하는 데에 많이 드는 비용을 절감하는 등의 일석이조 효과를 목표로 둔 것으로 보인다.

 

모쪼록 기출문제 출제 공개가 학업의 격차를 줄이고, 보다 확실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험을 준비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공인회계사 시험’ 보기 전에 ‘토익’부터 공부하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