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blog
  • 최종편집 2022-05-20(금)
 

[고시투데이] 앞으로 약 2주일 뒤인 327일은 토익 정기시험이다. 4월부터 시행되는 9급 시험 필기시험을 앞두고 대체점수로 제출해야하는 영어공인인증시험 점수를 맞추기 위해 3월 말까지는 토익을 치르고 적정한 합격기준에 달하는 점수 만들기에 모두들 신경이 곤두서 있다.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아 마음이 불안해지면 어떻게든 시간을 아껴서 공부에 집중하려는 수험생들이 많은 편이다. 그러다 보면 삼시 세끼 식사 시간을 줄이거나, 잠을 줄이기 위해 커피를 하루에 석 잔 이상 마시는 경우도 있다.

 

궁극적으로 카페인에 몸과 마음을 기대는 데, 오히려 지나친 카페인 섭취는 심장과 뇌 중추신경에 너무 심한 자극을 줘서 집중력을 흐트러뜨리고, 시험 보기 전에 컨디션을 최악으로 만들 위험이 크다.

 

그렇다면 ‘카페인없이도 시험 당일에도 위장이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고, 또 머리 회전을 도와주는 시험을 위한 건강 및 컨디션 관리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는지 함께 살펴보자.

 

 


 

20220315_144626.png

 

# 시험 당일 아침에도 가볍게 무리 없이 먹을 수 있다, ‘바나나

 

바나나는 간식으로 이용되거나 밥 대용으로도 많이 섭취한다. 바나나는 배부른 포만감을 줄 만큼,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뿐만 아니라 인, 칼륨, 비타민A, 비타민C가 들어 있다. 바나나는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때문에, 장 트러블이나 소화불량을 완화하면서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소화력을 촉진함은 물론 내재된 칼륨 성분은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몸을 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전체적으로 몸 속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기에 뇌와 심장 등 혈류가 통하는 장기 기관의 기능을 활성케 한다.


여기에 비타민도 내포하고 있어서 자칫 간절기 날씨 속에서 저하될 수 있는 면역력 증진에도 좋으니, 어느 때보다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야하는 시험 당일, 바나나 1개 정도는 든든하게 괜찮겠다.

 



 

크기변환_20220315_144456.png

 

#시험 당일에도 틈틈이 먹을 수 있고, 부족한 당분을 채워준다 초콜릿과 견과류

 

시험 당일에 틈틈이 긴장을 풀어주고, 기분을 부드럽게 이완해줄 간식이라면, 당연 초콜릿이 되겠다. 특히 초콜릿 속에서 담긴 페닐에틸아민 성분은 사고력과 집중력을 높여주고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이에 시험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있다면, 초콜릿 한 두 개를 챙겨가 쉬는 시간에 챙겨 먹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다.

 

시험 치기 전에 기운을 북돋아주고 싶다면, 적당량의 견과류를 먹는 것도 나쁘진 않다. 견과류는 흔히 호두, 땅콩 등을 거론하겠다. 이미 너무나도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호두와 땅콩 같은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 E을 지니고 있어서 학습과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견과류와 초콜릿을 입에 담고 씹는 것만으로도 과도한 긴장을 풀어주고, 긴장 완화에 따른 피 흐름이 원활해지는 등으로 집중력이 높아질 수 있다는 점에서 이 2개는 시험장에 챙겨가는 것이 어떠할까?

 

 


 

크기변환_20220315_144721.png

 

# 암기력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뇌혈관 건강부터 챙기자

 

시험 직전까지 단어와 어휘 등 암기력을 높이고 싶다면, 머릿속에까지 흐르는 혈류를 개선하는 것에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좋겠다. 특히 자칫 높아질 수 있고, 높아진 혈압을 낮추는 데에서부터 혈관 건강이 이뤄질 수 있다.

 

혈압을 낮추는 음식으로는 앞서 언급한 바나나를 비롯해 마늘, 브로콜리 등이 있겠다. 해당 식품들은 혈관 기능 향상, 콜레스테롤 조절, 중성지방 배출 등이 가능하다.

 

앞에 말했듯이 자칫 공복이나 스트레스 상태에서 에너지가 부족할 때의 증상으로 체내에 피 흐름(혈류)이 급속도로 빨라지게 만들어 심장과 뇌 등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때문에 적절한 당분과 탄수화물 섭취로 이를 진정케 할 영양분을 반드시 공급해주어야 한다.

 

사실, 혈관 건강은 시험 전에까지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밀린 운동을 한다고 필요 이상의 과격한 움직임은 오히려 이를 해칠 수 있기에 먹는 것에서부터 천천히 지켜가는 것이 좋겠다.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토익시험 전 먹으면 좋은 음식, ‘초콜릿’ 뿐만 아니라 ‘바나나’도 좋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