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blog
  • 최종편집 2022-05-20(금)
 

[고시투데이] 올해 상반기 공채 시험과 취업 등이 본격화되는 4월을 일주일 여 앞두고, 수험생들과 취업준비생들 모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특히 예년에 비해 문이 조금이라도 더 열린 기업들의 채용시장에 졸업생들을 포함한 취준생들 모두 긴장과 설렘 속에서 하루하루 열심히 지내는 모습이다.

 

이러한 준비생들의 바쁜 모습과 더불어 요즘 현장 곳곳에서는 지역 지자체 단체별로도 취업 시즌에 열심인 면모를 볼 수 있다.

 

햇수를 살피면 꽤 오래전부터 진행되어온 상황이지만, 최근 2년 사이에 지자체 내 공적 인재 양성/육성을 주요 현안으로 다루면서 더 나아가 청년들의 취업준비에 드는 비용 문제에 지자체 차원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기조가 확산되면서, 시청 또는 도청 내에서 관련 공간 개관과 프로그램 설립까지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1월에는 각 지역 대학별로 대학지역선도대학 육성과 지역 공공인재 채용을 위한 프로그램과 프로젝트 시행 등으로 눈길을 모았다면, 이제는 지자체에서 보다 본격화될 전망이다.

 

특히 이는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내에서 매우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데, 오늘은 취업을 준비하는 데에 어디서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지 함께 알아보자.

 

 


 

서울시,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취업 라이브 특강 개최

 

서울시가 3월부터 채용시기와 현장 취업준비생들의 수요에 맞춰 취업 라이브 특강 '청춘을 위한 취업 공감 라이브 특강, ‘Job캠프을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올해 진행하는 취업 라이브 특강은 채용시기 및 청년수요에 맞춰 매월 다양한 주제로 운영한다.

 

특히 3월에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시작으로 다가오는 4월에는 취업 성공 면접법, 5월에는 AI 역량검사 분석 등을 주제로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6~7월까지 2개월간은 서울시 대표 청년 취업지원사업인 청년취업사관학교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사업에 참여한 취업자가 출연해 취업 성공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당장 3월에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두고 취업특강이 공개되었다. 현장에는 대기업 채용 담당자가 출연해 2022년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청년들의 자소서 작성에 대한 고민을 듣고, 합격하는 자소서 완성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를 제공했다.

 

 


 

20220329_232244.png

출처: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 미취업 및 경력단절 여성 취업지원 ‘IT분야 직업교육훈련

 

경기도에서는 3월 들어 미취업·경력보유 여성의 취업지원에 나선다.

 

도청 산하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22년 상반기 IT분야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3월 개강과정 총 6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과정은 SNS 홍보마케팅 전문가(중급) UX/UI(모바일 웹 페이지 사용자경험·사용자인터페이스) 디자인 포트폴리오 실무프로젝트(고급) 피그마(Figma. 디자인 소프트웨어) 활용 UX/UI앱디자인 포트폴리오(고급)이며, 과정별 20명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취업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를 중심으로 사진/영상 포토샵, 일러스트 툴 사용 등 디자인 분야 취업을 위한 핵심역량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고양시청 제공 사진.png

출처: 고양시청

 

고양시, ‘청취다방열고 취업준비생 패키지 시행

 

고양시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한 시() 직영공간인 청취다방에서 취준생 패키지를 마련, 취업준비 과정 전반을 지원한다.

 

시에서 전개하는 취준생 패키지는 이력서부터 면접까지 취업을 위한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자기소개서를 작성 도움을 위한 찾아가는 1:1 자기소개팅’, 전문취업컨설턴트와 직접 만나 입사서류 클리닉 컨설팅 상담, 면접사진 무료촬영 서비스, 면접시 필요한 정장과 구두 대여까지 취업준비에서 가장 필요하고 수요가 많은 부분들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경기도 등 지역 지자체, ‘2030 취준생’에 주목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