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blog
  • 최종편집 2022-05-20(금)
 

20220419_115748.png

 

[고시투데이] 4월 필기시험이 한 차례 끝나고 난 뒤에는 바로 2차 필기시험을 지나면 보통 빠르면 초여름, 늦으면 8월 정도에 면접심사를 치르게 된다.

 

최종장이라고 일컬어지는 면접은 그간 필기시험에서 서면(書面)’으로 마주했던 응시자 본인과 평가자의 면대면(面對面)으로 만나는 자리이며, 어찌 보면 응시자의 외관또한 주요 심사 평가 요인으로 포함되어 진행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때문에, 좋든 싫든 면대면 자리에서 가장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내 모습이 어떤지를 살펴보고 자기 관리를 해야할 수 밖에 없다. 자기관리의 범위는 넓고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체중관리와 피부관리 등 신체적 요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20220419_115822.png

 

특히 첫 인상을 볼 때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얼굴’, ‘얼굴 피부는 남녀 모두 중요 관리 요소로서 고민거리다.

 

면접 현장에서는 색조 메이크업 등 심사 기준에 있어서 과하다 여겨지는 화장은 절대 금물이다. 아무리 자리의 성격을 고려해 신경 써서 준비한 것이라 하더라도 감점 요소가 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면접용 메이크업이 따로 있을 정도로 면접에서의 얼굴 화장은 인상을 좌우하는 데에 필수적이다. ‘면접용 메이크업은 기본 베이스에서부터 깔끔하고 환하게를 중시하기에 그 바탕이 될 얼굴 피부관리가 필요하다.

 

얼굴피부 관리는 잘 씻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바깥 외출 후 돌아왔을 때 꼼꼼한 클렌징을 반드시 해야한다. 자칫 외출을 할 때 색조 화장을 해야 했다면,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색소가 피부에 남지 않도록 부드럽게 제거하는 것이 기본이다.

 

아울러 세안할 때 사용하는 비누와 클렌징 오일, 폼 클렌징 등은 얼굴에 저자극 마일드 성분을 함유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피부 건강을 생각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기초 스킨케어 제품들이 많기에 응시자 본인 피부 성질에 맞는 제품을 택해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면접에서 빛나는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연신 세안의 필요성을 강조할 수 밖에 없는데, 물로 씻는 것 외에도 피부 속까지 씻는 각질 제거도 필요하다.

 

피부에 쌓이는 묵은 각질은 뾰루지, 여드름 등 만성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것은 모두 잘 알 것이다.

 

피부 각질 제거는 너무 자주 행했다가는 자칫 건조한 피부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일주일 1~2회 정도 시행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물리적인 피부관리도 좋지만, 평소 생활습관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잠을 충분히 자야하고, 체내 노폐물 배출은 물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기위해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다.

 

20220419_115911.png

 

평소 먹는 것도 중요하다. 몸 속에 독소를 쌓이게 하는 데에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데에 효능을 지녔다고 알려진 과일과 채소를 보다 적극적으로 섭취하도록 해보자.

 

활성산소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과일과 야채로는 토마토, 마늘, 양파 등이 있다. 토마토는 샐러드 또는 끼니 혹은 중간 간식 대용으로 먹을 수 있으며, 마늘과 양파는 평소 먹는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겠다. 특히 마늘과 양파는 돼지고기 및 소고기류를 먹을 때 반드시 같이 먹어주자. 마늘과 양파의 활성산소 제거는 혈류 개선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겠다.

 

마늘이 지닌 알리신과 양파의 퀘르세틴은 각각 항염작용과 더불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축적을 막아주어 혈류를 원활하게 이룰 수 있도록 한다.

 

마늘과 양파와 더불어 피부개선에 좋은 것으로는 녹차가 있겠다. 녹차는 팩 등으로 피부관리를 위한 뷰티제품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팩으로서는 녹차가 지닌 카테킨 성분을 피부 조직이 직접 받아들일 수 있다는 점에서 외적 효능이 좀더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피부 외에 속을 깨끗이 하고 싶다면, 녹차를 하루에 한번은 마셔주자. 하루 1번씩 마셔주는 찻잔으로 속건강을 씻어내면서 피부 겉면을 깔끔하게 만들어 빛나는 피부로 면접에서 당당히 인사하자.

 

 

사진출처: 클립아트코리아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무원 면접 심사’, 빛나는 피부로 가고 싶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