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blog
  • 최종편집 2022-09-24(토)
 

크기변환_20220617_105435.png

 

[고시투데이] 8월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면접이 속속 열리고 진행되고 있다.

 

아직 서면/필기시험을 마저 다 치르지 못한 수험생들도 이후 진행될 면접을 앞두고 관련한 준비를 미리 진행하고 있는 모습도 더러 보인다.

 

아무래도 면접 현장에 있어서는 말끔하고 정돈된 모습을 보여줘서 수험생 및 지원자 본인에 대한 인물 신뢰도를 심사관에게 안겨줘야 하기에 대부분 정장을 찾아 입기 마련이다.

 

일각에서는 이 같은 청년층의 고민을 듣고 지자체 차원에서의 면접용 정장 지원도 진행하고 있는데, 해당 행정 수요도 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천시청은 올해 2022년도 5월 기준으로 시()의 청년 정장 지원수요로 현재 570여 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만족도 조사결과 99%의 높은 긍정평가를 보이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청년 구직자들이 서울까지 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관내에 소재한 업체를 발굴해 6월부터 부천 송내역에서 시가 운영하는 부천일자리카페에서도 면접정장을 대여하면서 이용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더 높이겠다고 밝힌 바다.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해서 시는 지속적으로 청년 구직자에게 정장 뿐만 아니라 구두, 넥타이, 간단한 액세서리까지 지원 품목에 담아 면접 컨설팅을 진행한다는 바다.

 

크기변환_20220617_105356.png

 

주제로 돌아와서 이 정장에 있어서도 보다 깔끔한 옷맵시 즉 을 살리기 위한 체형 및 자세교정도 고민하는 이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때문에, 좀 더 걱정이 깊은 경우에는 근처 피트니스센터를 찾거나 필라테스, 요가를 찾아 단기간으로라도 운동 수업을 들어서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 공부하느라 생긴 거북목과 굽은 어깨, 허리 등을 바로잡아 정장의 맵시를 살리려는 수험생들을 만날 수 있었다.

 

하지만 보통 3개월분으로 이러한 운동을 통한 자세교정을 이룬다하더라도 이를 제대로 유지하지 못하면 결국 몸은 충실한 회귀본능’(?)에 따라 제자리에 되돌아가기 마련이다.

 

이로 인해 결국은 일상생활에서 차근차근히 자세 바로잡기를 통한 내 몸에 맞는 맵시 찾기를 이어가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일상생활에서 찾을 수 있고, 따라해 볼 수 있는 간단한 자세교정 운동법은 무엇이 있을까?

 

가장 좋은 것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습관으로 자리 잡은 구부린 자세를 바로잡는 것이다. 올바른 자세는 숨은 키 1cm를 늘려주기도 하고, 심리적으로 자신감을 불어넣어주기도 한다.

 

다소 움츠린 자세를 거듭하면서 굽었던 어깨와 가슴을 펴는 연습을 거듭하는 것만으로도 스스로의 자존감을 조금씩 높이며 보다 당당한 모습으로 면접장에 들어갈 수 있다.

 

그렇다면, 실생활에서도 체형 교정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20220617_105515.png

 

보통 활동량이 많은 편인 깨어있는 낮에는 가벼운 운동과 앉았다 일어서는 스쿼트 운동이 있다면 잠든 밤에는 '척추를 배려하면' 건강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밤에는 올바른 잠버릇은 척추에 좋다. 척추가 바로 설수록 자세가 곧게 잡히면서 몸매도 좋아진다.

 

다만, 잠을 잘 때도 무조건 반듯하게 자는 것은 안 좋다. 오히려 과도하게 의식한 자세를 취하게 되면 오히려 척추에 또 다른 부담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잠을 잘 때는 무릎과 고관절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자는 자세가 좋다. 이 자세는 허리를 바닥에 자연스럽게 닿게 해 척추 뼈를 곧게 펴는 데에 도움이 된다.

 

또한 높이가 낮은 베개를 사용해 목 부분을 괴고 앞서 언급한 구부린 자세를 취하면 자는 동안 척추 보호도 가능하다.

 

아울러 걸을 때 의식적으로라도 엉덩이부터 허리 그리고 어깨, 목 뒤까지 쭉 뻗는다는 느낌으로 몸을 수직선을 이룬다 생각하고 바로 선 뒤 앞가슴과 어깨를 정면으로 편다. 이는 척추에 은연중에 가해지는 하중의 무게를 조금 걷어내면서 무리를 주지 않는 자세로 교정에 도움이 된다.

 

사진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험 면접 때 입을 정장 핏, 어떻게 하면 살릴 수 있을까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