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blog
  • 최종편집 2021-05-14(금)
 

20210408_180339.png

자료제공: 국토교통부

 

[고시투데이] 지역인재들의 공공기관 채용목적을 위한 온라인 채용설명회가 개최된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오는 4월 8일(목)부터 5월 26일(수)까지 ‘2021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는 국토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는 정부 합동 설명회로, 수도권 이외 14개 광역 지자체가 주관한다. (참여지역: 대구, 광주ㆍ전남, 울산, 강원, 충북, 전북, 경북, 부산, 경남, 제주, 세종, 대전, 충남)

 


2.png

자료제공: 국토교통부

 

채용설명회는 지역인재들을 대상으로 하는 혁신도시 지역 인재제도 설명,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운영, 공공기관 취업정보 제공 등 관련 홍보를 통해 청년 취업 촉진을 목적으로 2012년부터 매년 진행되던 행사다.


신종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해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한 이번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대신 설명회 기간을 기존 대비 대폭 늘린 7주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토교통부는 이외에도 지역인재를 일정인원 반드시 뽑아야 하는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을 지난 2018년부터 시행중이며,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비율 역시 2022년까지 30%로 확대할 계획이다.


채용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인원들은 채용설명회 누리집(www.innocity-jobfair.com)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해당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권대철 부단장은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역인재채용 의무화 제도의 취지를 뒷받침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동시에 “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번 합동채용설명회 등 현장에서의 기회제공과 더불어 지역인재 채용 의무제, 이전공공기관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운영 등 관련 정책을 차질 없이 이행할 것이다”고 입장을 밝혔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역인재 채용 목적…‘온라인 공기업 채용설명회’ 8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