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blog
  • 최종편집 2021-05-14(금)
 

전년도에 이어 코로나19 방역대책 강화

마스크 미착용 시 입실 불가…입실 전 손 소독 발열검사 필수


[고시투데이]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시험이 이번 주말 17일 실시되면서, 시험장 내 방역대책도 수험생들의 귀추를 받고 있다.


금년도 필기는 2017년 228,368명을 기점으로 하락중이던 지원자 수가 4년만에 늘어난 국가직 9급 시험이다. 인사혁신처는 이에 대해 ‘내년 고교과목이 시험과목에서 제외되고 직렬별 필수과목으로 시험이 치러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크기변환_1.png

이미지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이처럼 응시인원은 전년 대비 크게 늘어났지만, 신종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은 낮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정부는 오는 11일 종료 예정이던 사회적 거리두기를 5월 2일까지 3주간 추가 연장하기로 발표한 바 있다.


코로나 확산으로 방역이 다시금 주목받으면서, 올해 국가직 9급공무원 필기 시험 관련 방역대책 등을 알아봤다.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 마스크 착용 필수…어떤 마스크 착용해야 하나

 

2.png

출처: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지난 5일 인사혁신처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필기시험 코로나19 관련 안내문을 공고했다. 이는 공채 필기시험 응시생 관련 행동수칙 및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관련 시험 응시 등을 안내한 내용이다.


코로나19 대응 수험생 행동수칙에 따르면, 수험생은 반드시 장 내에서는 항상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코, 입, 노출 금지)해야 한다. 마스크를 내릴 수 있는건 시험시작 후 감독관이 실시하는 ‘본인 확인 과정’시에만 가능하다.


 

또한 전년도에 이어 시험장 방역 및 수험생 위생관리를 위해 시험장은 08:00부터 출입 가능하다. 수험생은 입실 전 반드시 손소독 및 발열검사를 받아야 하므로, 평소보다 빠른 도착이 요구된다.

 

 

 


 

3.png

출처: 서울소방재난본부

 

다만, 마스크의 종류는 방역이 가능한 마스크(천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KN95, KF80, KF94)면 전부 사용할 수 있다.


금년도 소방공무원 시험 및 전년도 일부 지방공무원 9급 필기에서는 KF94 동급 이상의 마스크 착용을 명시했으나,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의 경우 마스크 관련 별도 안내가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금년도 9급 국가직 공무원 필기의 경우, 추가적인 안내가 있기 전까지는 마스크 규정은 별도로 지정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 및 공고는 인사혁신처 (http://www.mpm.go.kr/mpm/) 및 인사혁신처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s://www.gosi.kr/uat/uia/gosiMain.do)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f94 마스크 착용만 된다?’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 필기 방역대책 이모저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