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blog
  • 최종편집 2021-09-24(금)
 

20210701_155212.png

출처: 고졸 성공 취업대박람회 홈페이지

 

[고시투데이] 2021년 고졸 성공 취업대박람회가 6월15일 화요일 SETEC 전시장에서 개최되었다.

 

주최 측은 이번 박람회에 대해 '경제단체, 정부, 언론기관 간 사회공헌 협력 사업 추진을 통하여 고졸 인력과 현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청년실업, 중소기업 인력부족 문제를 완화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구직자 인식을 개선하여 고졸기능 인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학력 위주의 취업 관행 개선'을 목적으로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고졸인재, 신입뿐 아니라 경력 구직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였으며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 다양한 아이디어와 동아리, 진로 특강


10시 오프닝으로 시작한 행사는 행복 동행관이라는 진로 특강과 창업 아이디어와 동아리별 경진대회 실시하였다.

 

4차 산업혁명의 주요기술과 새롭게 등장하는 직업등에 대하여 알아보고 다양한 AI, 빅데이터, 3D 등을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결합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이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되어 누구나 관람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하여 방문 관람 및 참여는 사전예약을 받았으며 사전방문 등록이 완료된 인원만 입장이 가능하였다. 

 

 

 

▲ 온라인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 


정부에서 실시하는 청년 취업 정책을 따라 진로, 직업, 직업심리, 취업 및 창업 지원, 청년공간 등에 대한 비대면 온라인 심층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 역시 제공되었다.

 

1:1로 실시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 프로그램은 50분동안 전문가의 상담과 첨삭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이력서와 자소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나은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취업박람회 - 픽사베이.jpg

출처: pixabay

 

▲ 채용정보, 직군 직렬의 이해 


또한 포스코, 한국전력공사, 코레일, 한국국토정보공사 등의 대기업, 공기업뿐만 아니라 중견기업, 중소기업 100여곳 이상이 참여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업 홍보 및 정보가 필요한 학생들은 각 부스 내 컨설팅과 모의면접, NCS등에 대한 설명을 받을 수 있었다.

 

이어 학생들에게 앞으로의 채용정보와 학생들의 주된 고민거리인 직군, 직렬의 이해와 선택에 대한 상담 역시 진행되었다. 

 

인터넷에서 수용하는 정보보다는 실질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근무자들의 구체적인 설명이 학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보이는 바다.

 

 

 


 

크기변환_20210701_155604.png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 2021 하반기 공기업 채용 예정 참고


이처럼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주춤했던 공기업들이 하반기를 맞아 여러 곳에서 채용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 잡 알리오에 따르면, 한국전력공사는 상반기에 고졸 162명 일반정규직 약 938명과 체험형 인턴 약 1400명을 채용한 상태이다. 따라서 하반기 역시 이에 못지않은 인원을 선발할 것으로 추정된다.

 

그리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상, 하반기 통합하여 1100명을 선발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한국 원자력 연구원도 체험형 인턴 약 32명 선발을 공고했다.

 

이 외에도 한국서부발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벤처투자, 한국자산관리공사,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대구경북과학기술원, 한국투자공사, 제주통합채용,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등 약 40개 이상의 기업들이 6월 이후 채용을 추가적으로 공지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 고졸 성공 취업대박람회 개최, 성황리 종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