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blog
  • 최종편집 2022-05-20(금)
 

크기변환_20210802_162748.png

 

[고시투데이] 2021년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참가 접수가 오는 8월 2일부터 시작된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는 당초 825~26일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98~9일로 변경되었다.

 

금융권의 취업문은 그 어느 때보다 좁아졌고, 수많은 구직자들의 진입으로 경쟁률은 매년 치솟고 있는 중이다. 이번 박람회는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취업준비생들 에게 의미있는 정보와 팁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란?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는 2017년도 1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등이 주최하고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후원하는 채용박람회이다.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거나 관심을 두고 있는 취업준비생, 구직자, 졸업예정자들에게 많은 기회와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행사이다.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하는 구직자들에게는 금융권 동향이나 모의 면접과 취업 상담 등을 받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전년도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전과 달리 비대면으로 상담 및 면접, 강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신청과 접수의 모든 박람회의 시작부터 비대면으로 이루어진다.

 

박람회의 주요 프로그램은 각 금융회사나 단체의 채용설명회와 현직자와의 토크 콘서트 등으로 이루어졌다. 금융사마다 채용시 중점을 두는 서류 및 면접에서의 포인트나 기업의 인재상 등을 알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보다 구체적으로 채용 지원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크기변환_20210802_162804.png

 

2021년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참가방법

 

 

박람회 참가 접수는 82~ 81018:00 까지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신청자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채용설명회 등 프로그램과 별도로 특히 중요한 것은, 각 금융사 면접과 취업상담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을 통해서 가능하다.

 

먼저, 비대면 면접 신청은 참가신청을 하는 82~ 810일이며 23:59분 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우선 면접을 희망하는 6개 참여 은행 중 한개 은행을 선택하여 신청 후에 가장 먼저 A.I를 통한 역량검사가 진행된다. 이 면접을 통과한 지원자에 한해서 행사당일의 선택은행의 면접집행관들과의 면접이 실시되는 구조이다.

 

이후 818~ 820일 사이 A.I 역량검사를 통과한 지원자 발표가 나오며, 면접진행관과의 면접 스케쥴링이 이루어진다.

 

최종적으로 행사일인 98일과 9일에 걸쳐 1A.I면접을 통과한 지원자에 한해서 지원은행의 면접집행관과 비대면 면접이 실시된다.

 

 

이 면접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은행은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6개 은행이다. 우수 면접자에게는 '21년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특히 면접 신청은 6개 은행 중 한 곳만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 지원 희망 은행이 있다면 놓치지 말아야할 기회이다.

 

비대면 상담을 위한 신청은 816~82418:00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후 상담 스케쥴을 조율하고 98일과 9일 비대면 상담이 이루어지게 된다.

 

상담프로그램 참여기업은 비대면 면접 참여 기업 외 모든 기업이 참여하며, 구직자들의 궁금증이나 취업에 관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40여개 이상의 금융권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각 기업의 인사담장자와의 비대면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공동채용 박람회 놓치지 말자

 

 

하반기 금융권 채용시장을 앞두고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금융권 취업을 노리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는 놓치지 말아야 할 기회이다.

 

갈수록 각 회사의 채용 인재상이 구체화, 개별화되어 서류전형 통과조차 쉽지 않은 현재, 이번 박람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와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될 것이다.

 

 

사진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참가 접수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