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blog
  • 최종편집 2021-10-25(월)
 

1.png

사진: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고시투데이] 2022년 공인회계사 응시를 위해 제출이 필요한 서류접수 일정이 발표되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11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2년도 제57회 공인회계사시험 서류접수계획 공고’를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했다.


공인회계사시험 응시를 위해서는 ▶학점인정신청, ▶영어성적인정신청, ▶과목인정신청 등의 서류를 필수적으로 기한 내 제출해야 한다. 또한 경력자의 경우 추가적으로 기한 내 ▶제1차시험면제신청 진행을 위한 서류 제출이 필요하다.

 

 

2.png

 

먼저 영어성적은 토익, 토플 텝스, 지텔프, 플렉스 중 하나의 검정시험 점수요건을 충족시켜야 응시가 가능하다.

 

기준 점수의 경우 ▶토익 700점 이상, ▶토플 PBT 530점(IBT의 경우 71점) 이상, ▶텝스 340점 이상, ▶지텔프 Level 2 65점 이상, ▶플렉스 625점 이상이다.

 

영어성적인정은 별도 성적표 제출 없이 홈페이지에 직접 입력 또는 해당 시험기관에서 성적 조회 후 온라인으로 전송 및 입력하는 방식(토익, 텝스, 지텔프 한정)으로 진행된다.

 

다만, 별도 제출한 서류는 없으나 성적조회 이상 발생 시 성적표 원본 제출이 추가적으로 요구될 수 있다. 영어성적은 올해 12월 31일 이내 성적이 발표된 시험에 한해 인정된다.

 

또한 학점인정서류의 경우 홈페이지 및 우편을 통해 접수 받으며, 신청서 및 시험서류를 접수마감시각까지 제출해야 접수로 처리된다. 우편 접수 시 마감일까지 도착해야 유효로 인정된다.

 

공인회계사시험의 경우 ▶회계학 및 세무 전공 12학점 이상, ▶경영학 9학점 이상, ▶경제학 3학점 이상 등 총 24학점 이상을 취득받았음을 증명해야 응시 가능하다.

 

2022년 상반기 공인회계사시험 시험서류 제출은 2021년 하반기 이내 제출을 완료해야 하며, 접수마감 기한은 서류마다 차이가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기타 내년 상반기 시험 관련 일정은 11월 발표될 예정이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공인회계사시험 서류접수 시작, 유의사항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