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blog
  • 최종편집 2021-10-25(월)
 

20210924_100223.png

사진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고시투데이]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월드 클래스 잡 페스티벌이 오는 928일 화요일부터 105일 화요일까지 일주일간 개최된다.

 

대한민국을 이끄는 세계적인 기업과 국내의 핵심 중견·중소기업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일자리 박람회로서, 국내 51 우수 혁신기업의 총 15명의 현직자 멘토와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온라인 인적성 검사, 자소서·면접 컨설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현장에서 100여개 이상의 채용공고를 통한 기업채용이 이루어지는만큼, 최적의 취업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바이다.

 

 

 


 

월드 클래스 잡 페스티벌이란

 

월드 클래스 잡 페스티벌은 우수 중소·중견 기업 인재확보 및 청년 구직자에게 양질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되었다.

 

그간 761여개 기업이 참여해 4,360여 명을 채용했으며, 국내 중소·중견기업 및 대기업은 물론 기계, 전기, 전자, 바이오, IT 등 여러 분야의 기업이 참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갑작스러운 코로나 19사태로 비대면으로 개최된 작년 행사 역시 66개 기업이 참여해 560여명의 채용이 성사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현직자의 온라인 직무 멘토링

 

특히 주막할 점은 국내 유수 기업의 15명의 현직자 멘토와 각 직무에 관련 상세이해 및 취업준비과정 관련 그룹 멘토링이 진행된다는 점이다.

 

멘토링 행사는 930~ 101일 양일간 멘토 1명과 멘티 7명으로 실시되며, 915()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접수가 선착순으로 진행 중이다.

 

이는 국내 대기업 재직자를 통해 업무 분야 관련 트렌드와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0210924_100052.png

이미지 출처: 2021 월드 클래스 잡 페스티벌 홈페이지

 

페스티벌을 통한 심층면접과 입사지원

 

페스티벌 기간에는 참가기업의 채용공고가 함께 진행된다.

 

이 공고를 통해 자신이 희망하거나 관심이 있는 분야의 회사에 직접 입사 지원 및 채용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참가기업 내 재직자와 실시하는 심층면접 프로그램 역시, 해당 기업의 채용정보 및 면접기회로 다가올 가능성이 높다.

 

매년 수백명의 실질적인 채용이 이루어지는 페스티벌인만큼 금년도 역시 많은 구직자들이 취업의 기회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우수 중소·중견기업 채용 기회

 

본 행사에서 주목할 점은 참가기업의 임금수준이다. 작년 기준 초임연봉이 3,507만원으로 공기업 수준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수준이다. 이는 청년 구직자들이 관심을 둘만한 기회로 생각된다.

 

비단 작년뿐 아니라 매년 참가기업 연봉수준이 공기업에 준하는 초임연봉을 가진 기업이라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디지털 전환 수요의 증가로 IT 및 전기분야 기업들의 채용수요가 확대되었다. 올해 역시 비슷한 증가세를 보일것으로 예상된다.

 

때문에 해당 분야를 전공자 및 취업에 관심이 있다면,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취업을 위한 다양한 기회 획득이 가능할 것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21 월드클래스 잡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년 월드 클래스 잡 페스티벌 25일 시작, 주목할 사항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